인지학습치료

본문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인지학습치료
C O G N I T I V E  L E A R N I N G  T H E R A P Y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학습장애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추론 또는 산수계산 등의 곤란을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인지문제를 가진 아동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도와 학교생활과 또래 사회에서의 적응력을 향상시킵니다.
정서적인 어려움으로 인한 인지적 습득과 상황이해의 어려움이 있는 경우 심리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텍스트기본스타일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수나 글자를 듣고도 거꾸로 말하거나 기억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
 비슷한 소리나 음, 모양을 구분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
 새로운 과제 습득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동
 어휘력 습득이 매우 느리며 책 읽는 것에 흥미가 없고 익숙하지 않은 글자들을 발음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
 수를 반복해도 자꾸 까먹고 수학을 싫어하고, 생활주변의 개념과 수의 개념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아동

경계선 지능을 보이는 아동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동은 평균지능 120 ~ 180 정상범주에서 벗어난 IQ 80~70 사이에 속하는 범주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부모는 아동의 인지적 상황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조금 늦되는 아이로 인식합니다.
인구 비율로는 12%에 해당하며 학교생활에 있어서는 학습의 어려움과 관계에서는 상황인식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동기에는 언어발달이 늦는 모습을 보이며 학령기에는 학습과 또래관계와 자존감에 어려움을 가지게 됩니다.
       
위・아래 삭제 복제 복제전송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